학생가치중심교육을 통해 혁신적사회가치를 창출하는 지식공동체
꺼리나누기는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의 광고비평/PT/PPT학회로서, 비평을 통해 기본을 다지고 PPT제작/PT실습을 통해 발표력 함양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비평'이라 함은 어떠한 대상을 정의하고 그 가치를 분석하며 판단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시대에 맞추어 새로움을 추구하는 광고홍보학이기 때문에 이미 만들어진 광고에 머무르는 '광고비평'은 의미가 없다고 오인될지도 모르지만, 시대에 맞추어가는 광고홍보학이기 때문에 더더욱 광고비평은 필요한 활동입니다.
공자는 '이미 배운 것을 익숙하도록 복습하면 새로운 것을 알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렇듯 여러분은 비평을 통해 과거에서 현재, 그리고 미래로 이어지는 인과 관계를 이해하게 될 것이며, 이는 광고홍보학에서 중요시되는 창의성과 통찰력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너리알리(NURRY-ALI)는 광고홍보학과가 설립된 1989년부터 현재까지 명맥을 이어온 한양대학교 유일의 광고기획 학회입니다.
너리알리는 광고홍보학도라면 반드시 접하게 되는 분야인 ‘광고기획’을 학습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매 해마다 새롭고, 더 발전된 커리큘럼을 계획하여 막연하고 어려운 광고기획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PPT제작 기술, 발표 능력 등 기획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광고기획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광고기획은 낯설고, 또 어렵게 다가오는 분야입니다. 본 학회는 학우들이 광고기획을 이해하고, 직접 기획서를 써보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거쳐 자신감을 갖는데 큰 도움을 주는 학회입니다. 너리알리에서 광고기획자의 꿈을 키우세요.
Don’t worry, Be Nurry, Be creative.
이미지는 개인의 상상을 시각화 하여 영상으로 표현하는 것을 학습하고 실제적으로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영상은 시청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매체로, 수신자가 정보를 쉽게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이유를 바탕으로 다양한 미디어 분야에서 영상 산업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광고와 홍보 분야에서 영상 매체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학회 '이미지'는 이러한 영상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본 학회에서는 이론에서 벗어나 실제적인 촬영 기법을 배우고 수준 높은 편집 기술에 대한 교육을 통해 개인의 상상을 발전시켜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과 딱딱한 삶 속에서 우리를 잠시나마 다채롭고 유연하게 만들어 주는 것, 바로 ‘크리에이티비티’입니다.
사람들은 지루한 삶 속에서 활력이 되어줄 인간의 크리에이티비티를 끝없이 추구하고, 원합니다. 크리에이티비티는 때로는 이론적이고, 보편적인 것들보다 큰 힘을 가집니다. 본 학회 썸은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안에서 크리에이티비티를 추구하고, 함께 나누는 유일한 학회로서, 어느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온전히 나만의 생각을 펼칠 수 있는 무대이자 광홍인들의 바쁜 일상 속 단비가 되어주는 학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2가지의 주제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크리에이티비티를 혼자 생각해보고 타인과 나누는 과정에서, 자신의 아이디어에 감탄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에게서 영감을 얻기도 하고, 멋진 크리에이티비티에는 박수갈채를 보내기도 합니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자신이 추천하는 것을 타인에게 소개함으로써 나 자신에 대해서 알아가기도 하고, 타인들이 소개해주는 멋진 콘텐츠를 시도해보기도 합니다. 썸은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내에서 광고홍보인들에게 꼭 필요한 자질인 크리에이티비티를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함께하고 있습니다.
HJBS (Hanyang Journalism Broadcasting System)는 신문방송학과 학회로 시작하여 2019년부터 정보사회미디어학과 소속이 된 36년 전통 영상학회입니다.
'HJBS는 학과 내 ‘방송반’으로 다양한 영상을 직접 기획하고 편집하는 과정을 통해 영상 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경험하고 학습합니다.
‘시간을멈추는사람들’은 정보사회미디어학과의 사진학회입니다.
필름카메라부터 DSLR까지 다양한 카메라를 접해볼 수 있으며, 사진 촬영법을 배우고, 출사를 나가 실습해봅니다. 또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사진전을 개최하여, 자신이 찍은 사진을 전시해볼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는 학회입니다.
‘DAYS’는 Data Analysis Society의 약자로 정보사회미디어학과의 데이터사이언스 학회입니다.
DAYS에서는 데이터 분석에 주로 사용되는 언어인 Python과 데이터 시각화 도구 Tableau를 학습하고, 학생 주도적 스터디와 프로젝트를 통해 데이터 정제 및 시각화, 스토리텔링 등의 데이터 분석 전 과정을 실습합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책을 탐색하며 학생들의 실무적 능력을 배양하고, 데이터 저널리즘/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이콘은 정보사회미디어학과의 콘텐츠 학회입니다.
2013년부터 시작하여 TR이라는 멘토링 방식을 통해 대학 생활에 필요한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등의 Adobe 프로그램을 학습합니다. 나아가 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학회 내 콘테스트를 진행하여 실제 상황에서 학습한 내용을 활용할 수 있는 응용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학회입니다.